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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색인 수동 요청 초간단 방법

뀨쿵과 N잡/SNS

by 뀨쿵 2024. 8. 21.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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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색인 요청

 

웹사이트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했거나

기존 페이지를 수정했다면,

이 변경 사항을 구글 검색 결과에

빠르게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직접 URL 색인 요청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구글이 해당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색인에 포함시키는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URL 검사 도구 사용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하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은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창입니다. 

사이트를 여러 개 운영할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URL 검사" 탭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환됩니다.

 

 

 URL을 입력한 후에 엔터를 치면,

URL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인이 되어 있지 않은 글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색인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Url 이므로 

색인 생성을 요청해야 합니다.

 

 

"실제 URL 테스트"를 눌러주세요.

 

 

 테스트 진행 후에 URL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글이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음"

 

문구를 확인했다면,

우측에 있는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구글 서치 콘솔에 색인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에 색인을 요청했다고 당장 색인작업이

이루어진 것은 아닙니다.

구글은 이 요청을 바탕으로 

해당 페이지를 재검토한 후에

색인에 반영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과정은 수일 내에 완료되지만, 

게시된 글이 적어

신뢰도가 부족한 사이트의 글은

색인까지의 시간이

꽤 오래 지연되기도 합니다.

 

최초 색인 생성 요청하는 것 외에도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별도의 색인 요청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업데이트된 페이지 색인 요청

 

만약 페이지 내용이 변경되었다면,

이 변경 사항이 구글 검색 결과에 반영되도록

색인 요청을 다시 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된 페이지의 경우에도

위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색인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팁> 색인 최적화하기

 

웹사이트의 색인을 최적화하려면

몇 가지 추가적인 전략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구글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색인합니다.

웹사이트가 모바일에서도 잘 표시되는지,

모바일 페이지 속도가 빠른지를

점검하여 최적화하세요.

 

페이지 로딩 속도

페이지 로딩 속도는 색인과 검색 순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페이지가 느리게 로딩되면,

구글 크롤러가 페이지를

완전히 색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불필요한 스크립트를

줄이는 등으로 로딩 속도를 개선하세요.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구글은 새로운 콘텐츠와

자주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웹사이트에 정기적으로 새로운 글이나

페이지를 추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함으로써

구글이 자주 방문하고

색인하도록 유도하세요.


 

구글 서치 콘솔을 통한

URL 색인 요청과 색인 최적화는

웹사이트의 SEO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기적으로 색인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할 때마다 색인 요청을 함으로써

웹사이트가 구글 검색 결과에

효과적으로 반영되도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색인이란

색인(Indexing)은 검색 엔진이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하고 저장하여,

사용자가 검색할 때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쉽게 말해, 색인은 검색 엔진이

인터넷에서 찾은 웹페이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정리해서 저장하는 것

의미합니다. 


 

색인이 되어 있지 않은 웹페이지는 

검색 엔진의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아무리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해도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을 활용하면

웹사이트의 페이지가 구글 검색 결과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히 중요한

URL 색인 요청 방법과 색인 상태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블로그의 글이 잘 검색되어야

방문자가 늘어나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검색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콘텐츠도 찾아오는 

방문자가 없게 됩니다.

검색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색인작업

구글 서치 콘솔에서

수동으로 색인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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