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라워클래스 #2 "요즘같은 봄날씨와 잘어울리는 .. 센터피스"

뀨쿵과 아이 이야기/휴식시간

by 뀨쿵 2020. 3. 14. 18:14

본문

반응형

봄날의 플라워클래스

"실거베라, 냉이꽃, 영춘화, 장미, 릴리시안셔스, 델리움..."

수업에 가니 선생님께서 작품 준비물을

미리 준비해주셨습니다.

초록이와 노랑이들을 보니

왠지 싱그러운 느낌이 날 것

같은 작품 주제 같네요

화기도 뭔가 있어보이공..

봄날의 센터피스

예전엔 몰랐는데 가까이서 꽃을 만지고

보니까 꽃들이 너무 신기하고 더 이쁘게 보입니다

아직 초보라 꽃잎떼기도

과감히 못하고

(꽃잎 뗄 때 꽃들이 아플까봐요..ㅜ ;;)

잎 뗄때도 아깝고

미안하기만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

지금은 좀 더 과감히

사사삭...인데 말이죠 ㅋ

먼저 그린 소재로 사각형 모양으로

꽃 가이드라인을 잡아주고

얼굴이 큰 꽃으로 먼저 꽂아줍니다

장미로 먼저 위치를 잡아주는데

전 장미 3송이만 꽂힌 느낌도 좋더라구요

하지만..

작품이니께..

좀 더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꽃을 꽂아야 하는 주제+작품이라

계속 더 꽃을 꽂아 봅니다

제가 꽃을 꽂는 동안 선생님이

열심히 저의 꽃 꽂는 모습을 찍어주셨어요 

그래서 이번 작품은 다행히

만들어가는 과정이 보입니다 ㅎ

진짜 제가 작업하는 거 맞쥬 ? ㅋ

(가끔 남편이랑 주위에서 놀래곤 해서리 ㅋㅋ)

이리보고 저리보고 균형있게 꽃을 꽂아야

해서 가까이서도 보고 멀리서도 보고

옆으로도 돌려보고 확인하며 꽂아줍니다

플라워클래스, 센터피스 꽃...​

꽃마다 저마다 특성이 있는데요..

요 특성에 따라 꽃을 다루는게 어려워요

선생님이 옆에서 꽃 특성을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쉽게 쉽게 꽂아보지만

그래도 리시안셔스나 양귀비..

특히 카라는 완전 어렵답니다

카라는 줄기를 원하는대로 휠 수 있는데

것도 어렵고 느낌있게 배치하고

꽂기가 무척 어려운 꽃이라는 걸

이번 수업 때 알았답니다

그냥 화병에 꽂을 때는 몰랐는데

역시 폼에 꽂을 때 꽂의 특성을

더 많이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카라는 자연스럽게 흐르는 느낌으로도

연출을 할 수 도 있는데

오늘은 줄기를 길게 사용하지 않아서

흐르는 느낌보다는 리듬감을

표현하는데 사용했어요

꽃을 많이 쓰지 않고

그린 소재에 대한 여유를 느끼게 하고

싶었는데 여전히 저는

꽃을 많이 꽂고 있습니다 ㅜ

꽃을 살 땐 꽃이 많은 게 좋았는데요..

이렇게 수업을 들으며 작품을 배워보니

꽃이 많은 것보다 자연스러운 느낌과

그린 소재와 꽃의 조화로움,

여백의 미 등을 생각하게 되어

꽃에 대한 단순한 수량 욕심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아직 제 손과 감각은

여백의 미를 허락하지 않는다는...

다행히 선생님께서 오늘은 평소보다

꽃을 적게 사용했다고 말씀해주셔서

살짝 위로받습니다....만...

여전히 좀 꽉차 보이게 느껴지는

어쩔 수 가 없네요..

쨔잔~

오늘의 작품 완성입니다 ㅎ

자연스러운 들판을 연상하며 만든

작품인데 델리움이랑 냉이꽃이

사이 사이에 있어서

들풀 느낌이 좀 더 잘 나는 것 같아요

수업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와

요리조리 놔두면서

저의 작품을 감상해봅니다

이번에도 꽃으로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 ^^

감사합니다  꽃... 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